본문 바로가기

Bible 출애굽기

출애굽기 35장 - 성막 건축을 위한 자발적인 헌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출애굽기 35장을 보겠습니다.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 모두를 모아 놓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호와께서 여러분에게 지키라고 명령하신 말씀은 다음과 같습니다. 엿새 동안은 일을 하고, 일곱째 날은 여러분을 위한 거룩한 날로 여호와께 엄숙한 안식일입니다. 이 날에 일을 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죽임을 당할 것입니다. 또한 안식일에는 여러분의 모든 집에서 불도 피우지 마십시오."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 전체를 모아 놓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호와께서 여러분에게 명령하신 말씀은 다음과 같습니다.

각자 가진 소유물 중에서 여호와께 드릴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마음이 원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여호와께 드릴 물건을 가져오십시오. 예를 들어, 금이나 은, 청동 같은 금속이나,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고운 베실, 염소털도 괜찮습니다. 또, 붉게 물들인 숫양의 가죽과 해달의 가죽  아카시아 나무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등잔을 켜는 데 필요한 기름, 관유와 향을 만드는 데 쓰이는 향료, 분향할 때 사용하는 향료도 가져오면 됩니다. 호마노 같은 보석도 필요하고, 에봇과 흉패에 달 보석들도 필요합니다. 여러분 중에서 기술과 지혜를 가진 사람은 누구든지 와서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것을 만드십시오.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러분 중에서 기술과 지혜를 가진 사람은 누구든지 와서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모든 것을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가 만들어야 할 것들은 성막과 그 덮개들, 그리고 성막을 덮을 천막과 갈고리, 널판, 띠, 기둥, 받침, 증거궤와 그 채들, 속죄소와 그것을 가리는 휘장, 상과 그 채들, 모든 기구와 진설병, 불 켜는 등잔대와 그 기구들, 등잔과 등유, 분향단과 그 채들, 관유와 분향할 향품, 성막문의 휘장, 번제단과 그 놋 그물, 그 채들, 모든 기구, 물두멍과 그 받침, 뜰의 포장과 기둥, 받침, 들문의 휘장, 장막 말뚝과 뜰의 말뚝, 그 줄들, 성소에서 섬기기 위한 정교하게 만든 옷, 제사장 아론이 입을 거룩한 옷과 그의 아들들이 입을 옷입니다."

 

 이스라엘 백성 전체가 모세 앞에서 모였다가 그의 말을 듣고 나서, 모두 각자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마음에 감동을 받은 사람들과 자발적으로 헌신한 사람들은 모두 모여 성막을 짓고 그 안에서 사용할 모든 물건과 거룩한 옷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예물을 가져왔습니다. 그들은 그 예물을 여호와께 드렸습니다. 자원하는 마음이 생긴 남자와 여자가 모두 팔찌, 귀고리, 반지, 목걸이 같은 금으로 된 장신구와 여러 가지 금품을 가져왔습니다. 각자 여호와께 자신이 가진 금 예물을 드렸습니다.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고운 베실, 염소털, 붉게 물들인 숫양의 가죽, 그리고 해달 가죽을 가진 사람들도 그것을 가져왔습니다. 은과 청동으로 예물을 준비한 사람들은 그것을 가져와 여호와께 드렸습니다. 또한, 섬기는 일에 필요한 아카시아나무를 가진 사람들도 그것을 가져왔습니다. 마음이 슬기로운 모든 여인들은 손수 실을 뽑아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고운 베실을 가져왔습니다. 또한, 마음에 감동을 받아 슬기로운 여인들은 염소 털로 실을 뽑았습니다. 모든 족장들은 호마노와 에봇과 흉패에 달 보석들을 가져왔습니다. 그들은 또한 등불을 밝히는 데 필요한 기름, 관유, 분향할 향을 만드는 데 필요한 향료와 기름도 가져왔습니다. 마음에 자발적으로 헌신한 남녀는 누구나, 여호와께서 모세를 통해 명령하신 모든 것을 만들기 위해 물품을 가져왔습니다. 이 물품들은 이스라엘 백성이 여호와께 자원하여 드린 예물이었습니다.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에게 말했습니다. "여러분, 보십시오. 여호와께서 유다 지파의 훌의 손자이자 우리의 아들인 브살렐을 지명하여 부르셨습니다. 여호와께서는 그에게 하나님의 영을 충만하게 하셔서, 지혜와 총명과 지식을 주시고 여러 가지 일을 할 수 있게 하셨습니다. 그는 금, 은, 청동으로 만드는 기술을 고안하고, 보석을 깎아 끼우고, 나무를 새기는 등 정교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여호와께서는 단 지파 아히사막의 아들 오홀리압을 감동시키셔서 가르치는 일을 하게 하셨습니다. 여호와께서는 이 두 사람에게 지혜로운 마음을 주셔서 여러 가지 일을 하게 하셨습니다. 그들은 조각하는 일, 세공하는 일,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고운 베실로 수를 놓는 일, 직조하는 일 등 정교한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들은 새로운 기술을 고안할 수 있는 능력도 받았습니다."

 

 여기까지가 출애굽기 35장의 내용입니다. 

 

출애굽기 35장은 이스라엘 백성이 성막 건축을 위해 자발적으로 헌신하고 협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장을 통해 오늘날 우리가 배워야 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발적인 헌신과 기부

배경: 이스라엘 백성은 성막을 짓기 위해 각자의 소유물 중에서 자발적으로 예물을 드렸습니다.

교훈: 우리도 공동체와 하나님을 위해 자발적으로 헌신하고 기부하는 태도를 배울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 드리는 예물은 강요가 아닌 자발적인 마음에서 나와야 합니다.

2. 다양한 재능과 능력의 활용

배경: 하나님은 브살렐과 오홀리압에게 특별한 지혜와 기술을 주셔서 성막을 짓는 일을 맡기셨습니다.

교훈: 각자의 재능과 능력을 하나님과 공동체를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 각자에게 특별한 능력을 주셨고, 이를 통해 공동체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3. 협력과 팀워크

배경: 이스라엘 백성은 성막을 짓기 위해 함께 협력했습니다.

교훈: 공동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협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워크를 통해 더 큰 성과를 이룰 수 있습니다.

4. 정성 어린 섬김

배경: 성막을 위한 모든 준비는 정성과 마음을 다해 이루어졌습니다.

교훈: 우리가 하는 일에 정성과 진심을 다하는 태도가 중요합니다. 하나님께 드리는 모든 예배와 봉사는 마음에서 우러나와야 합니다.

5. 리더십과 순종

배경: 모세는 하나님의 명령을 전하고, 백성들은 그에 따라 순종했습니다.

교훈: 지도자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지시하고, 공동체는 그에 순종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이는 신뢰와 협력의 기반이 됩니다.

6. 하나님을 향한 예배와 경외

배경: 성막은 하나님의 임재를 상징하는 곳으로, 그 준비 과정은 경외심과 예배의 마음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교훈: 우리의 삶에서도 하나님을 향한 경외심과 예배의 마음을 잃지 말아야 합니다. 모든 일에 하나님을 중심에 두고 행해야 합니다.

 

출애굽기 35장은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을 위해 기꺼이 자신의 재능과 자원을 바치는 모습을 보여주며, 우리도 하나님과 공동체를 위해 기꺼이 헌신하고 협력하는 삶을 살아야 함을 가르쳐줍니다.

 

 다음시간에는 출애굽기 36장을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